펜페이퍼앤플랏

펜페이퍼앤플랏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출발한 마케팅 에이전시 HARSEST (하세스트) 와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컨텐츠 제작 프로덕션 회사 You’ve Got Pictures (유브갓픽쳐스)가 만나 2019년 5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태어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펜페이퍼앤플랏은 내러티브와 스토리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크리에이티브 집단으로, 디지털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을 아우르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펜페이퍼앤플랏은 모든 성공의 이야기 그리고 사람들이 기억하는 것은 제품 및 서비스의 스토리에서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클라이언트가 그들의 고객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하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여기에 You’ve Got Pictures의 크리에이티브한 영역 그리고 HARSEST의 디지털 마케팅 영역이 어우러져 기존 에이전시가 할 수 없는 새로운 레벨의 디지털 마케팅과 자동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이야기

20대 시절 펑크, 하드코어 음악을 주로 취급하는 음반사를 창업하였을 당시 Bad Religion, NOFX 등 캘리포니아 스케이트 펑크 밴드의 음악에 심취했던 이하석 그리고 중고등학교 시절 스케이트보드와 스노보드가 학교생활 대부분을 차지하던 금정현은 15년 후, 운명적인 만남을 갖습니다. 한 사람은 강연자, 한 사람은 이메일 시스템 발전을 위한 참석자로. 마치 Paypal을 창업하게 된, 다른 배경이지만 유사점이 많았던 막스 레브친과 피터 티엘이 강연에서 우연히 만나 큰 꿈을 펼칠 수 있었던 것처럼.

강연을 맡은 사람은 HARSEST의 이하석이었고, 맨 앞자리에서 긴 머리를 날리며 남들과는 차원이 다른 눈빛과 습자지와 같은 높은 흡수력으로 집중력 있게 들었던 사람은 You’ve Got Pictures의 금정현이었습니다.

그들은 3개월 후 HARSEST의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통해 처음으로 미팅을 했고, 서로의 역량에 대한 부러움과 Respect 그리고 공통점으로 급속도로 친밀해집니다.

이후 사업적인 아이디어가 생기면 공유하고 추진할 수 있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며 몇몇 프로젝트를 진행하지만, 두 사람의 시간 그리고 두 사람이 이끄는 회사 인원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부분들이 생겨 결국 실패로 돌아갑니다.

그러던 2018년 11월 어느 날 금정현은 이렇게 이야기를 꺼냅니다.

 “대표님 하세스트와 저희 회사와 함께한다면 어떨까요?”

HARSEST는 이하석 이외의 직원이 외국인이었고, 비즈니스적으로나 업계 유명세 등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당시 새로운 사무실을 얻어 많은 프로젝트들을 진행중이었습니다. 때문에 금정현이라는 사람에 대한 믿음, 능력에 확신은 있었지만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전화를 받은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아 이하석은 전화를 걸어 짧지만 확신찬 톤으로

“저 대표님만 믿고 갑니다!”

이 통화후, 한국의 대기업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와의 협업에서 나오는 크리에이티브한 역량과 실행력을 기반으로 성장중인 You’ve Got Pictures 그리고 기존 한국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방법과 계속 연구하는 자세로 많은 브랜드와 협업해온 HARSEST는 이렇게 합병을 합니다.

이 두 사람이 핫메일의 사비르 바티아와 티모시 드레이퍼, 넷스케이프의 마크 안드리센과 제임스 클라크,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와 셰릴 샌드버그가 되지는 못하더라도 그들은 계속 새로운 영역을 도전하기 위해 애자일과 피봇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2019년 펜페이퍼앤플랏의 이들의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되었고, 2029년에는 이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기를 희망합니다.

 

펜페이퍼앤플랏
금정현 & 이하석

펜페이퍼앤플랏과 함께하고 있는 계열사입니다 !

펜페이퍼앤플랏 패밀리

금정현
JungHyun Keum
CEO / Co-Founder
keum@penpaperandplot.com

이하석
Haseok Lee
CMO / Co-Founder
haseok@penpaperandplot.com

전병주
Byungjoo Jeon
CFO
jeon@penpaperandplot.com

인나
Inna Karmolit
Product Marketing Manager
inna@penpaperandplot.com

마리아
Maria Saad
Content Marketing
maria@penpaperandplot.com

고윤
Yoon Goh
Designer
yoon@penpaperandplot.com

캐스퍼
Casper Johansen
Marketer
casper@penpaperandplot.com

유명환
Mark Yoo
Marketer
mark@penpaperandplot.com

We Want You!

저희 펜페이퍼앤플랏과 함께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분야 : Digital Marketing, Automation, Integration, Sales Funnel
접수 :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위 분야에서 최소 2개 이상 가능하신 분으로, 경력 및 성과위주의 이력서로 만들었던 구조, 사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재하여 보내주세요.
참고 : 학교 출신, 사는 곳, 사진, 자기소개서는 절대 기재,작성하시지 말아주세요.
접수 이메일 제목 : [렛츠기릿] 대우주짱짱 펜페이퍼앤플랏의 새 멤버가 되고 싶습니다.
접수 이메일 : idea@penpaperandplot.com

보내주시는 이메일 하나로 많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어요 !

A_04348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9-23 2층 펜페이퍼앤플랏

E_idea@penpaperandplot.com

C_010-2797-7430

T_02-749-8312

F_02-749-8653

저희가 전달드릴 이야기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펜페이퍼앤플랏은 Sharing is Caring이라는 것을 실제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좋은 정보의 공유 그리고 한국의 많은 기업들의 발전을 희망합니다.

이미 뉴스레터 받아보고 계신가요?

여러분 주변에 저희 뉴스레터나 정보에 목말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부탁드려요 🙂